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아이폰과 아이패드 손글씨, 에버노트 Penultimate와 어도닛 Jot Script

스타일러스 펜의 명가 adonit과 필기어플의
선두주자 에버노트가 아주좋은 물건을 만들어왔네요ㅎ
예전 손글씨기능때문에 갤럭시를 썻었는데
아이폰은 스타일러스 펜이 다소 뭉퉁한 것 밖에 없어 쓰는 감이 별로라는 개인적인
생각때문에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아주 훌륭한 제품이라 얘기해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쓰기좋은 스타일러스 펜을
만들어내던 adonit에서 Jot Script라는
제품을 내고 에버노트에서 Penultimate를 조합했습니다.





영상링크입니다.






영상에서 보이는 걸로는 정전식과 블루투스의
조합으로 이뤄낸 것 같습니다.
얇아진 팬 끝 덕분에 정밀한 그림도 가능하고
직접 손으로 쓰는 것과 비슷한 질감을 준다고 합니다.
실상은 동영상에도 나오듯 떼었다 다시 대면
조금의 지연이 있는데, 애교로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도 갤럭시 노트급의 필기기능을 쓸수 있게 된것에 감사합니다
하지만 Penultmate는 아이패드 전용 어플입니다. 
미국앱스토에서도 아이폰용은 안나왔습니다

아래사진은 에버노트 쇼핑페이지에서 홍보용으로 올린 사진입니다.
펜촉 끝모양대로 얇고 정교하게 쓸 수 있다는것을 보여주네요. 

기존에 판매되던 팬들보다 3배 이상 얇아짐으로써 정교함을 얻은 듯합니다
이전에 나오던 모델들 처럼 팬촉도 따로 팔겠군요~




우리나라 돈으로 79500원입니다.
기존 보급형들보다 조금 비싼것 같군요
여기서 아쉬운점이 하나 나오는데, 배터리가 건전지라는 점입니다.
USB충전이었다면 정말 좋으련만..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블루투스 4.0을 지원하여 
태블릿과 링크된 채로 필기를 하는 방식입니다. 
아마도 그래서 손을 기대고 써도 되게끔 제어를 하는것 같네요





배터리가 일반 건전지라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어떻게보면 지속적인면에서는
내장배터리보다 훌륭할지도 모릅니다.
충전지를 쓰면 되겠지요?
앞으로도 스마트액세서리가 더 많이 개발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