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지상파tv와 케이블tv보기를 찾다! 올레 tv mobile

무료로 케이블tv, 지상파tv보기! 올레 tv mobile

스마트폰이건 피쳐폰이건 dmb로 tv를 시청
하다보면 화가 치미는 일이 한 두번이
아닙니다. 이유는 끊김!
하지만 요즘은 lte-a, lte, 3g 등 스마트폰의
셀룰러데이터를 통해 인터넷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인터넷 접속으로 동영상들 많이보시는데
지금은 디지털 방송시대인 만큼 스마트기기로
tv를 볼수있는 많은 방법이 생겼습니다.
그 중 제가 애용하는 것은 올레tv mobile입니다



기존에 집에서 올레tv로 집 tv를 보시고,
올레 홈페이지에서 정회원으로 가입을 하셨다면
해당 아이디로 어플 내에서 인증하고,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올레tv mobile의 장점은 실시간 채널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보는 올레tv에서 제공하는 vod중 일부(가정에서는 방송후 3주 뒤에 해당 드라마를
무료로 볼 수 있지만 모바일은 드라마 및
tv프로 대부분의 다시보기는 유료입니다)
를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실시간 방송보기 화면인데요,
체널이 카테고리별로 나눠져 있는데 기본적으로
카테고리가 전부 열려져있는 상태입니다.
간단하게 아래로 향한 꺽쇠를 눌러서 보고싶은
카테고리 채널만 열어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번 켤때마다 열었다 닫았다하는 것이 쪼오금
번거롭네여;



방송채널을 선택하게 되면 채널 선택위 빈칸에
방송화면이 재생됩니다.
여기서 전체보기를 누르면 화면 전체보여지며
재생되는데, 기기를 돌리면 되기때문에 딱히
누를 일이 많지는 않네요 ㅎ



위에서 말씀드린 무료 vod도 간단히
소개해봅니다.
저는 애니매이션을 한참봤었지여 ㅎㅎㅎㅎ
베르세르크나 은혼 등 애니원등에서 방영했던
애니매이션들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올레tv로 은혼 tv판을 전부 다 봤었지요 ㅎ
극장판은 대부분 유료입니다.



이외에도 가정에서 보는 올레tv에서 판매하는 최신용화 vod도 구매해서 볼 수 있습니다.
영화도 무료가 있는데 몇몇 좋은 작품들이 무료라서 감사히 봤었습니다^^



스트리밍으로 데이터가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임시로 다운을 받아두고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와이파이 존에서 다운받고 나중에 볼땐 인증시에만 데이터를 쓰게 되는 것이죠.
정말 맘에 드는 기능이네요!
일반데이터망에서 받으려고 할 때는 이렇게 경고
가 표시되니 실수로 일반데이터 망에서 데이터를
전부쓰는 일을 막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국민 절반 이상이 된 시대.
더 많은 활용가치를 찾아서 알차게 사용하시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