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예비군, 동원 훈련 일정알림 어플, 예비군


예비군, 동원 훈련 일정알림 어플, 예비군


동원훈련 일정을 보려고 사이트에 접속했다가
우연히 이 어플을 발견했습니다.
직설적인 이름의 '예비군'어플입니다


실행하면 아이콘들도 간단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예비군훈련이라는 것이 개인정보가 담긴 것이다보니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동원훈련 일정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올해 잡혀있는 예비군 훈련 일정을 보기위해 바로
조회하는 곳으로 진입하기위해 선택할 아이콘입니다
진입하면 아래 메뉴가 나오는데 '소속/훈련정보'에서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붉은 색으로 표기된 박스를 누르면 하단이 열립니다
여기서 '훈련내용'을 선택하면 예비군훈련일정
조회를 위해서 인증서 로그인을 요구합니다.
완료되면 바로 아래와 같은 화면을 통해 일정이
조회됩니다.

저는 아직 동원훈련 일정이 안잡혀서 조회가 안나오네요.
아무튼 이 어플의 핵심은 물론 조회겠지만,
예비군 훈련일정을 편하게 변경하는데 있어 접근성을
높였다는 점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올해 훈련일정이 잡힌 후에 가능한 것이다
보니까 저는 확인이 안되네요.


일정이 조회되고 한창 장사시즌과 겹치면 활용할 일이
생길 것 같네요.
이미 향방작계훈련 일정이 잡히신 분들은 활용하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