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의료실비보험 알아보기

보통 사회 초년생분 들이 자신이 알아보기보단 돌아다니는 영업사원을 통해서 보험을 못 이기는 척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입은 했지만 보장이 어떤지에 대해서 잘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구요.

나중에 알고 보니 연금, 변액 등일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이 가입한 같은 보장의 보험인데도 금액이 높을 수도 있습니다.

나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자신이 더 알아보고 하는 것이 가장 믿을 수 있는 것이겠죠?

필요없다고는 할 수 없고 숨만 쉬면 나가는 돈인데 좀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없을까?

그래서 미래를 준비한다고 하면 ‘의료실비보험’이 필수적입니다.


저도 의료실비보험은 이미 가입해 두었습니다.

물론 나름 알아보고 보장에 대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보통 직장에서 가입된 4대 보험으로 인해 국민 건강 보험을 가지고들 계신데 이 보험은 범위가 생각보다 한정적인데 비해서,

감기부터 암까지 다양한 질병, 상해, 사고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실비 보험입니다.


이러한 실비 보험이 왜 필수적이고 많이 가입할까요?

보장수준은 높은데 비해 월 3~5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다양한 보장을 100세 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으면 큰 금액이지만 갑자기 닥쳐올 의료비 폭탄에 대비하는 것을 생각한다면 상당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얼마나 보장하길래 많은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는 건가요?

보험료 대비 보장이 가장 큰 이유인데 이러한 보장은 특약선정에 따라서 암보험, 종신보험의 역할도 할 수 있고,

보장범위 내에서 납입한 병원비의 90%를 돌려받는 점 때문에 선택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모르고 살았지만 지금은 약관이나 책자들은 철해놓고 병원가기 전에 보고 합니다.

의료비로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준비로써는 꼭 필요한 행동입니다.


위에 말씀드린 넓은 보장 때문에 보험료가 내년부터 25% 인상된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보장을 많은 본들이 보다 보니 보험업계는 손해율이 늘어남에 따라 이 같은 결정에 업계 전체 미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나에게 필요한 보장을 갖춘 보험을 쉽게 찾는 방법은?

요즘은 인터넷이나 홈쇼핑 등으로도 많은 보험 상품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를 살펴보면 다소 어렵게 표현한 부분도 있고 와닿지않는 것이 있을뿐만 아니라, 내가 필요한 항목이 다 있는 것인지 알기도 어렵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를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에서 다양한 자료들과 정확한 보장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상담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잘 만들어져서 많은 분들이 보고 계시네요.

무료이니 상담받아보시고 많은 정보 얻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