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PC

포고플러그 E02, 봉인 해제~ 안드로이드로 원격접속을 위해 JuiceSSH어플을 설치했습니다!



작년 이 맘때에 구매했던 포고플러그를 오랜만에 끄집어 냈습니다.
NAS를 사용하면 클라우드 서비스의 적은 용량을 벗어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끌려서
지름신의 개시를 받아서 질러 버렸지요 +_+

여러 곳에서 검색을 해본바 Linux로써 동작을 시켜서
웹서버로 사용하거나 원격으로 워드 작업을 하는 등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중고로 저렴하게 구매를 했고, 한창 풀렸을 당시에 3만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8GB usb메모리와 320GB 외장하드를 연결한 상태입니다.
아마 당분간은 노트북이 없으니 팬텀8로 원격을 많이 할 것 같네요.
그래서 받아 놓은 ssh어플리케이션도 사진 첨부해봤습니다. ㅎ
마켓에서 ssh라고 입력하면 나오네요 ㅎㅎ 1등이더군요 ㅎㅎ
이름은 JuiceSSH입니다



아주 직관적으로 아이콘모양이 나와있기 때문에 +버튼과 톱니모양만 잘 누르시면 쉽게 설정해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ㅎ
자세한 설명은 안하겠습니다~



폰트도 보기 편하게 조절하여서 마치 컴퓨터로 하듯이 작업할 수 있습니다.
계정정보도 저장해서 바로 로그인도 할 수 있고요.
Linux를 워낙 오랜만에 하다보니 잘 적응할 수 있으려나 의문이네요 ㅎ
최선을 다해봐야지요.

포고플러그가 정상화가 되면, 가게 홍보용 웹페이지를 동작시켜볼 생각입니다.
포스팅했던 몇안되는 글들도 옮겨담을 것이고, 여기 포스팅은 삭제하거나 비공개 처리를 할지도 모르겠네요.
워낙에 번잡하게 글을 올리는 중이라 ㅠㅠ 조금 나눌 필요가 있다는 생각도 들고,
글들이 가게의 성향과 빗나가서 가게에서 보고 오신분들께 혼란이 올것 같아서 생각하게 되었는데,
2월 말까지는 끝낼 생각을 하고 작업을 하려고합니다.
앞으로 Linux와 웹 언어 사용에 대해서 간간히 포스팅을 할 수 있었음 좋겠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