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PC

드디어 스코어카드 점수가 올랐습니다

드디어 스코어카드 점수가 올랐습니다^^

장장 4일 만에 점수를 찍었네요~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습니다!

수익최적화의 경우 옵션을 적용하고 거의 10일 만에 된 것 같습니다.

수익최적화의 세부항목은

 - 추천 광고 형식

 -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사용

 - 크롤러 오류

이 세 가지 항목인데요 제가 한 조치방법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추천 광고 형식은 애드센스에서 소개하는 300X250, 336X250, 160X 600, 728X90등 구글이 직접 추천하는 크기의 광고판을 달고 나서 시간이 지나니 점수가 올랐습니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사용[계정 설정]에서 광고 유형을 텍스트 및 이미지 광고로 변경하고 나서 기간 어느정도 지난뒤에 올랐습니다.

크롤러 오류의 경우도 저는 티스토리다 보니 계정설정에서 오류가 있다고 하여 역시 [계정 설정]에서 크롤러 액세스를 등록하고 나서 해결이 되었습니다.


참고 : 로그인 URL에는 자신의 티스토리주소/login 이라고 입력해야됩니다

ex) everyflower.tistory.com/login


로그인 변수라고 되어 있고 loginid로 되어있는데 로그인 페이지에 보면 loginid라는 란이 바로 해당 블로그 관리자의 티스토리 계정을 입력하는 영역이고, password부분이 비밀번호를 받는 곳입니다. 웹디버거로 쉽게 알아보실 겁니다. 이 부분만 제대로 되면 크롤러가 동작합니다. 단, 정상 정보가 입력되었어도 바로 안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 참조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까지 설정을 월요일에 마치고 금요일인 오늘 저 점수가 나타났습니다.


사이트 상태도 원래는 최하점(동그라미 한 개ㅠ)이었습니다

이것 때문에 요즘은 포스팅 하나하나할 때마다 이미지를 꼭 리사이즈하거나, 압축을 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이 정보에 대해서는 레드드림님의 정보를 참조했습니다^^



이 작업을 하기 전에 스킨을 자주 바꾸다 보니 이미지 링크가 연결이 안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스킨을 바꾸다 보면 버튼 이미지나 배경 이미지 등의 이름이 바뀌게 되는데 저는 예전에 저장한 소스를 불러다가 넣다보니 그걸 생각 못하고 깨진 채로 이틀정도를 두었습니다.

뭐가 문제지라고 생각하다가 웹 디버거로 확인해보니 없는 이미지를 계속 찾는 동작이 꾀나 많은 시간을 허비시켰습니다.



이렇게 까지 해결하고 나니 오늘에서야 만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근데 참 이상한건 +1버튼 항목이 없어졌다는 것인데...

이것도 점수 좀 받겠다고 달아놓기는 했는데 항목이 없어진 것은 조금 의문입니다;

아무튼 숙변이 빠져 나간 것처럼 개운한 성적표에 만족합니다!

여러분도 혹시 고민이시라면 한번 시도해 보세요!ythjym

S77JYWXH7XZWaJL5AcG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