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무료영어회화어플, 매드포스터디의 캐치잇잉글리시

아이폰,안드로이드 무료영어회화어플, 매드포스터디의 캐치잇잉글리시

학생들이나 수험생들의 스마트폰을 꼭 설치되어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무료영어단어장어플 등의 영어공부 앱인데요.
저도 역시 설치해뒀습니다 ㅎㅎ;;
하지만 현실은 
카톡과 페이스북, 카톡게임, 네이버 웹툰등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로 꼽힙니다.
아니라구요? 글쎄요..? 



저도 스마트폰으로 이것저것 많이 하긴 하는데, 
아무리 그래도 위에 나열한 어플들의 사용도를 이길 수는 없습니다! 크하하하하.. 크흠
왜 우리는 영어어플을 오래쓰지 못하는가?
재미도 없고 괜히 유료가 아깝다는 심리가 많기 때문이죠.

좋은 어플은 저도 구입해서 쓰긴하는데, 
영어어플은 내가 과연 열심히 쓸까라는 의문 때문에
쓰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검증되지 않은 이상 사고 싶지 않기 마련입니다.


제가 찾은 것은 매드포스터디의 캐치잇잉글리시 입니다.
설치까지는 무료이지만 사실 안에 들어있는 컨텐츠는 유료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이벤트를 통해 사운드팩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한다니
체험을 위해서 설치해봅니다~

주의사항!
아이폰에서는 이벤트 내용중 3,000원상당의 기본 문장 구조팩을 
무료로 받을 수 없습니다!
저는 얼마 전에 구입한 팬텀도 있고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가 있어서 사용할 수 있어서 받을 수 있었네요 ㅎ


만약 아이폰에서 혜택을 보고 싶다면 안드로이드에서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을 하고 게임을 진행하셔야합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는 안드로이드에서 페이스북 로그인이 안되네요 ㅠㅠ



어플을 실행해봅니다
마치 게임처럼 프롤로그가 나오네요.
멘트들이 비수를 꽂는군요.. 


이런 문구가 뜨는데 저는 불만족했습니다...


알약을 선택하라는데 영화 리미트리스가 생각나네요 ㅎ
저는 빨간 약 선택 ㅎ


선택이 끝나면 진짜 시작인가 봅니다.
간단하게 약관을 동의하고 진행하니 컨텐츠들을 다운로드하는 것 같군요


로그인은 네이버와 페이스북, 이메일 로그인이 있네요.
저는 네이버로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페이스북은 이상하게 오류가 나네요;;
아이폰은 페이스북만 됩니다
네이버도 소셜로그인이 되는건 처음알았네요..


로그인 완료 후 다이얼로그가 또 나오네요.
촬스라는 양반이 나옵니다;;
다소 유치해보이지만 계속..해보겟습니다


사용자 정보를 묻고(닉네임 정함), 
커리큘럼을 정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잘 선택하시는게 좋겠네요.
보상이 다르니! 저는 일반으로 했습니다.

다 입력하고 또 다시 다이얼로그가 ㅎ
이런 대화쟁이같으니라고...
이번에 샘이 나오네요.


이제 게임에 대한 튜토리얼이 진행됩니다.
원활한 게임진행을 위해서는 이 부분을 다른곳보다 세심히 읽어야겠네요.

여기서 작은 팁!
이 어플은 뒤로가기 버튼이 무조건 종료입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X표시나 뒤로가는 화살표 버튼을 누르세요.
뒤로가기 버튼은 오로지 종료기능만합니다.. 약간 아쉽습니다 ㅠ


문제를 다 풀고 나니, 문장을 읽어줍니다 ㅎ
당황했네;;갑자기 뜬금없이 나와서요
해당 문제를 풀고 나면 해설을 볼 수 있습니다.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문장을 다시 읽어줍니다.

튜토리얼이 끝나고 유료 상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코드를 입력하는 
위치에 대해 안내해줍니다.
그리고 쿠폰도 한 장 주는 군요 ㅎ
기본 문장 구조라.. 하아... 5형식에 대한 얘기를 해줄려나본데
이 쿠폰이 반갑다니.. 초심으로 돌아가기로 마음먹었으니 감사히 써야겠네요 ㅎ



그리고 원어민 사운드 팩을 줍니다.
아무래도 이게 아까 전에 문제풀고 읽어주는 그것 같군요.



이 3일 제한인 패키지를 이번에 매드포스터디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아까 위에서 말씀드린 이벤트란 바로 이것을 말씀드린 것입니다. 
우선 쿠폰을 받기위해 홈페이지로 가보겠습니다.




4천원 사운드팩은 회원가입을 해야하는군요.
3천원 무료쿠폰은 위에서 받은 기본 문장 구조 팩이랍니다.
홈페이지 공지에 의하면 오늘(2014년 02월 07일 금)이 마지막 날이네요


4천원 사운드팩을 받기 위해서 회원가입을 하고 코드를 받았습니다 +_+
500명 한정이라는데 다행이군요 ㅎ



쿠폰은 게임화면에서 상점에 들어가면 입력할 수 있습니다.
쿠폰번호를 입력하고 나니 구매하기가 아니라 
Owned가 되었네요 ㅎ
원래는 4,000원하는 상품이군요.
이제 게임을 하고 자유롭게 원어민 멘트를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을 조금 더 둘러볼까요.
기존에 카카오톡 게임들처럼 소셜네트워크와 연동되어 
사람들을 초대하고 경쟁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초대는 카카오톡, 마이피프, 이메일, 주소록으로 할 수 있군요.


전체순위 화면에 들어가면 랭킹도 나오는군요
아마도 매드포스터디 선생님들이지 않을까?ㅎㅎ


대강 다른 메뉴를 확인을 했으니 다시 게임을 해보겠습니다.
중간중간 문제에 출제되는 문장들이 나오니 읽어서 눈에 익히는게 좋겠네요.



게임화면에서 오른쪽에 케릭터 얼굴만 나온 곳이 퀘스트를 진행하는 곳입니다.




튜토리얼 이후 첫 퀘스트 입니다.
진행해보죠~ 도서관에 있는 케릭터를 눌러서 도서관에 가봅시다 ㅎ
로봇케릭터의 말풍선에 있는 ▶ 버튼으로 진행하시면 되요.



튜토리얼에서 봤던 문제군요.
사람들이 직접낼 수도 있나봅니다.



문제를 풀고나니 순식간에 점수를 채점하고 잘풀었다고 카드를 하나 줍니다.


다음 문제를 남긴다는데 일단 해보죠.
남길 문제는 다 골라서 볼 수 있네요ㅎㅎ


댓글 풍선버튼을 누르면 사람들이 문제에 남긴 댓글도 보입니다 
물론 남길 수도 있구요 ㅎ



이렇게 한 문제를 풀고 나면 다시 게임화면으로 돌아옵니다 ㅎ
이번에는 아까 받은 3000원상당의 기본 문장 구조 세트를 열어보겠습니다.
제일 위에 명사라고 되어있는데 있던 촬스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되겠네요



이미 책이 열려 있는데, 따로 목차가 있거나 한 것은 아니군요.
뭔가 이상해서 캐치잇잉글리시공식블로그[링크]에 가보니 이렇게 나와있네요.



게임을 더 진행해야 한답니다..
여기까지만 정리를 해야겠군요 ㅠ
아직 많이는 안했지만, 게임으로 만들어서 쉽게 영어에 익숙해 질 수
있게 만든 내용이 맘에 드네요ㅎ

매드포스터디는 홈페이지에서 보셔서 아시겠지만 유명한 전화영어학원입니다.



언어는 습관이라는 말처럼 생활에서 계속 사용을 해야되는 것이다 보니,
지속적인 사용을 위한 환경을 만들려고 해외연수를 가는 분들이 많은데요.
갔다 왔다고 하더라도 우리나라 들어와서 사용을 안한다면 금방 잊혀지겠죠.

뿐만 아니라 연수를 가지 않았더라도 수준별로 짜여진 커리큘럼을 통해
영어에 익숙해지도록 이끌어 준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캐치잇잉글리시 어플을 런칭한 것도 이러한 환경구성의 일환으로
택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회화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시험 준비 등에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도 있다고 합니다.

전화영어로 무료로 테스트도 진행한다고 하니 내 수준이 어느 정도일까 하는 생각보단
받아보고 전화영어나 화상영어 수업을 수강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