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아이폰 5 데이터 무제한 사용하기

아이폰5 3G 무제한 사용을 위한 유심기변 작업

아이폰5를 KT에서 이용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LTE요금제의 데이터 종량 때문에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시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돌파구인 3G데이터 무한 요금의 사용을 위해 직접 해보겠습니다!


아이폰5로 i-밸류 요금제를 사용하려고 하니 LTE기기라서 안된다고 합니다.

(올레 고객센터 어플)

아무래도 3G기기로 접속한 다음에 요금제를 바꿔서 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을 갖고 작업에

착수하게 되었습니다.


순서

1. 나노 유심 어댑터를 만들고

2. 3G기기에 연결하고

3. 요금제를 변경하고

4. 아이폰5 꽂아서 3G요금제 적용 확인

5. LTE스폰서 해제여부확인

6. 다른 할인 제도 가입하기


이렇게 진행하겠습니다.


준비물 3G기기, 저는 넥서스S가 남아서 이 녀석으로 해봅니다.

알아야 할 내용을 담은 링크

좋은 정보 주신 두 분께 감사드리며 작업해보겠습니다.



1. 나노유심 어댑터 만들기

우선 3G 유심을 나노 유심 어댑터로 만들기 위해 자릅니다.

칼로 잘라보려고 했는데 두꺼워서 위에만 자르고 측면만 잘랐습니다.

다 잘랐습니다^^이제 나노 유심을 테이프로 붙여서 해보겠습니다.


2. 3G기기에 나노유심 사용하기

   

유심을 끼우니 테이프에 잠깐 걸리는 것 빼곤 잘되네요.

인식했는지 보려고 들어갔더니 전화 정보가 안나타납니다.








자세히 유심 끼우는 곳을 살펴보니, 기기에 있는 세 개의 접촉부에 유심과 안 닿았었네요.








나노유심을 중앙이 아닌 약간 하단으로 옮겨서 다시 했습니다.

번호 인식은 되었는데 전파가 안뜹니다.

예전에 기기변경할 때 종종 이런 경우가 있었어서 당황하지 않고 재부팅 했습니다.




재부팅 하고 나니 전파가 뜨고 인식이 되었네요~








3. 3G i-밸류 요금제로 변경하기

모바일 올레고객센터 홈페이지로 가서 요금제를 변경하였습니다.

문자들이 들어옵니다.

3G요금제 가입 문자이전요금제 해지문자


이전에 쓰던 요금제가 올레무제한35요금제여서 망내 무제한 통화가 해지되었네요.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으니 이제 아이폰으로 옮기겠습니다.


4. 아이폰5 에서 3G요금제 변경상태 확인

유심을 끼우고 나면 바로 LTE가 아니라 3G로 바뀌게 됩니다.

혹시 모르니 이것도 괜히 LTE안잡게 해지해놓으시는게 좋겠네요.

고객센터에 들어가서 요금제가 변경되었는지 봐야겠습니다.

잘 되었네요^^

이제 데이터 무제한이 되었습니다! 후후...

나노 유심 어댑터

고생한 3G유심에게 감사하네요 ㅎㅎ


5. 3G요금제로 변경 후 LTE 할인확인

올레 홈페이지에서 확인했는데 3G요금제 임에도 불구하고 LTE 스폰서 사용중이라고 나옵니다.

하지만 이렇게 나왔다고 해서 할인을 받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상담원과 통화를 해봤습니다.

상담 내용

에브리플라워 : 요금제 변경 후 LTE스폰서 할인이 적용되나요?

상담원 : 3G요금제 사용과 동시에 LTE스폰서 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에브리플라워 : 심플할인이라는 제도가 있다고 하는데 받을 수 있나요?

상담원 : 대리점 가셔서 신청해주시면 처리됩니다.

에브리플라워 : 심플할인과 LTE스폰서 할인은 할인 금액이 얼마나 다른가요?

상담원 : 심플할인을 2년 약정으로 신청하시면 10,000원에서 18,000원을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리점에서 안내해드릴 것입니다^^

상담 종료.


흠.. 약정을 다시 들어야 되는 건가?

예전에 아이폰을 살 때 온라인으로 구매하면서 내용들을 캡쳐한 것이 있어 다시 확인해 봤습니다.

약정위약금할인반환금이라고 합니다.

위약금3제도에 대해서 얘기한 것 같군요.

오래 쓸수록 위약금이 커지는 제도 입니다.

저도 다른 사람들처럼 약정기간이 24개월인데 이중 193일이 경과한 상태입니다.

여기서 아래 링크글을 다시 살펴보았습니다.


상담원이 얘기한 익월청구가 아닌 회선 해지 시에 일괄청구 된다는 얘기.

24개월을 이행하지 않고 해지할 때를 말하는 것입니다.

결국 LTE스폰서의 혜택은 못보게 되지만 심플할인으로 넘어가게 되면서 약정이 깨지는 것이 아니라 유지되게 되고, 다만 할인 제도만 바뀌게 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6. 다른 할인제도 가입하기(2013년 12월 21일, 수정)

대리점에 방문해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직원분께서 LTE기기로 3G요금제를 쓰면 할인이 다 안되는것 처럼 얘기하길래 되는 거 알고 왔다고 하니 해주시더군요.

아무튼 신분증 제출하고 할인제도를 변경했습니다.

위에서 적었듯이 약정은 유지되고, 할인 제도만 바뀌는 것입니다.

정확하게 묻고 확인했습니다. 제가 회선을 해제한게 아니니까 위약이 아닌게 맞는 거니까요ㅎ

부가세 포함 i-밸류요금제 사용으로 인한 할인 19800원입니다.

그리고 원래 뭉치면 올레 이용해서 가족할인을 받던 것은

LTE 요금제 사용자  사용 요금제에 따라 할인 금액이 다르게 적용되지만 

3G는 가족들의 가입회선 수 당 1000원씩 할인이 적용되게 됩니다.


그래서 계산을 해보니, 부가세 포함

월 기본료 59,400원

약정할인 19,800원

가족할인 3,300원

월 납부예상 금액 : 36,300원

할부금 제외하고 이렇게 되네요. 

금액도 오히려 더 저렴해 진 것 같아서 더 좋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G 요금제로 LTE의 족쇄로부터 벗어나서 보람찬 포스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