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마이크임팩트, 이임복 강사님의 "에버노트 100% 활용법" 수강 후기

마이크임팩트, 이임복 강사님의 "에버노트 100% 활용법" 수강 후기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Evernote를 2011년도 초부터 
지금까지 3년 정도 사용해오면서, 에버노트를 잘 쓰고있나
라는 의문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예전에도 에버노트에 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어플에 대한 소개를 했었습니다.





보통 저는 나중에도 필요한 "정보"라고 판단되는 것을 
스크랩하거나, 계획을 세운다거나, 
메모를 할 때 주로 사용을 해왔죠.
블로그 포스팅에도 자주 사용했습니다.
생각보다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별안간
정리해서 올려보겠습니다^^

아무튼 에버노트는 사용할 때마다 흥미롭고, 
고맙고, 고민되는 존재였는데, 그렇게 사용하던 중
 블로거머니에서 에버노트관련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다고 하여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매번 이런 이벤트를 주셔서 감사합니다ㅠ_ㅠ)


강의는 마이크임팩트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직장인 및 대학생들이 자기계발 강의를 많이하는 곳에서 수강했습니다.
확실히 입구부터 뭔가 열의가 느껴지는 분위기가 학구열에
불타게 만들어 줬습니다!!!!
봄이라 일찍나오고 바빠서 조금 힘들긴했지만 학구열을
이길 수는 없었습니다! 乃



정말 많은 사회생활 중인 분들, 준비중인 분들을 위한
자기계발 강의가 준비되어 있더군요. 취미 강의도 그렇구요.
가격도 크게 부담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한번 배우고 꾸준히 써먹을 것을 생각하면 그렇죠 ㅎㅎ


제가 들은 강의였는데 저는 6기 였습니다.
강사님은 간단히 홈페이지에 소개 되어 있는데요,
실제로 뵈니 마치 연애인을 뵌듯 좋더군요.
게다가 에버노트도 오래 쓰셨으니 더욱 반가웠습니다.




강의는 설치부터 활용과 다양한 기능, 그리고 효율적인 사용의 순서였습니다. 
제가 앞쪽에 앉아 제일 먼저 와서 앉아있었는데, 에버노트를 사용해봤다고 하니,  
대상이 처음 사용자다 보니 아는 부분이 많을 것이라고 
말씀해주셨는데, 그 말씀을 들으니 더욱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몰카를..);;


이제 진짜 "에버노트 100% 활용법" 강의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설치 등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매체에서 다뤄져 왔고,
책도 이미 몇 권 나와있지요.
이런 기술적인 사용은 단순히 검색을 통해서나, 프로그램
개발사의 소개를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이 강의를 통해 느낀 것은 에버노트의 다양한 활용에서의 시너지 였습니다.
정보의 편한 저장이라던가 다양한 사람들과의 교류, 
개인적인 아이디어 등을 어떻게 담아두었다가 꺼낼 것 인가에 대한
체계를 맛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이 전 세계 보급률이 상당한 상태에서 에버노트는
스마트폰이 사용자를 더 스마트하게 만들어 주는 수단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이미 사용하고 계신분들도 많지만, 정말 훌륭하게 사용하고 있는가는
자신있게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을지요.
오히려 이러한 프로그램 때문에 더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활용에 있어서 초보적이다.
자주 잃어버리고, 다시 찾는 일을 반복한다.
체계적으로 기록을 하고 싶다.
순간 순간의 생각을 정리해서 남기고 싶다.
자신만의 지식창고를 구축하고 싶다.

정리와 기록을 통한 
정보의 검색과 판별의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는 수단. 

이것이 에버노트임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이임복 강사님께 감사드리고, 이런 기회를 주신 블로거머니
흥미로운 자기계발 강의를 가득 담고 있는 마이크임팩트에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