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일산칼국수의 왕만두와 칼국수!

날은 안 좋았지만 칼국수가 생각나서 평소에 “왕만두는 여기만 한 곳이 없어!”라고 자부하는 곳에 들렀습니다~

“일산칼국수”라는 간판을 달고 있는 가게 중에 가장 가기 곤란하고 가장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엇 때문에 애매하냐하면 자가용이 없으면 버스를 타야하는데 버스 편이 보통 안 좋은 게 아니라서요;

지도는 마지막에 넣을께요~

가자마자 대기표를 뽑고 기다렸습니다.

사람이 많더군요.. 주말이라 그런 것이 아니라 점심때가면 거의 매번 그랬어요. 15번을 받고 나왔는데 나갈 때는 34번까지 불렸더군요. 순환이 빠릅니다.

저는 다른데서는 흔하게 파는 ‘바지락칼국수’ 말고 ‘닭 칼국수’와 ‘왕만두’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칼국수나 만두나 7,000원 입니다. 파전도 있었는데, 가격은 기억이 안나네요ㅠ 주문은 번호표 받기 전에 얘기하면 주문 들어가고 번호표를 줍니다. 자리에 앉아서 추가주문도 됩니다~

자리에 앉으면 그릇들하고 물하고 김치를 줍니다. 이대로 메뉴들을 기다리는 것이지요. 혼자 간 것은 아닙니다ㅎㅎ

만두가 먼저 나왔군요!

나오자마자 젓가락이 미쳐 날뛰기 시작합니다! 아 진짜 먹고 싶었어 ㅠ

먹고 보니 예전보다 만두에 두부가 많이 들어간 것 같은 느낌이 있지만 여전히 맛있습니다. ㅎ

닭칼국수도 나왔네요! 양이 엄청납니다 ㅎㅎ

바지락도 들어있으니 바지락칼국수가 안부럽습니다.

다데기 조금 넣어서 먹으면 더욱 맛납니다!

그럼 이제 만두는 어떻게 하나?

다 못 먹으면 포장해달라고 하면 되요~

이렇게 먹고 저녁은 그냥 건너뛰었습니다. ㅎㅎ

오랜만에 갔는데 여전히 맛있었습니다~

경기도 고양시 오실일 있으면 한 번 들리시면 후회안하실 꺼에요 ^^

가게 명함과 지도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