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최고의 노트어플! Evernote:기록은 기억을 지배한다...




정말 좋아하고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Evernote 에버노트 입니다.

지금까지 기록한게 낙서같은 것 포함해서 740개네요 ㅎㅎ



아이폰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했을 때 모습입니다.

저는 아이폰 5사용중이고 ios7.0.4입니다. 어제 업데이트 했더군요 ㅎ


태그나 폴더(에버노트는 스택이라고 합니다)등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일괄적으로 전체 노트를 썸네일 형태로 볼 수 있고, 태그라던가 어느지역에서 글을 적었는지등이 기록됩니다. 모바일로 기록할 때는 자동으로 위치정보가 반영되나, 컴퓨터로 했을 때는 수동으로 지정을 해주고 있습니다.






오타친 태그도 보입니다;; 민망하네요;


이 에버노트의 가장 큰 장점은 멀티플랫폼, 즉 여러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한 점입니다. Windows와 Mac,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서도 어플리케이션 지원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글 쓴것의 대부분이 컴퓨터에서 이뤄진 것들입니다.

에버노트로 블로그도 사용할 수 있더군요. 네이버에 예전에 몇번 해봤었는데 다소 만져줘야됩니다. 번거로울 수 있으니 주의 ㅋ

이어서 살펴보도록 하죠


노트어플리케이션이다 보니 글작성에 특화가 되어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면 

빠른 노트 작성하기는 바로 글쓰는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커서가 깜빡이는 곳은 당연히 글을 적는 곳이고,

더보기에는 노트를 어느 카테고리(에버노트에서는 스택!)에 저장할 지, 태그는 어떤 것으로 할지, 위치 정보는 어떻게 지정할 지 등에 대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단에 완료 등이 있는 툴바를 설명하면 

클립아이콘은 사진 첨부, 사진 촬영, 음성 녹음을 지원하는 팝업이 나오고

그 오른쪽은 리스트 형식으로 앞에 .을 찍어주면서 행별로 구분합니다.

그 오른쪽은 체크박스를 달아줍니다. 계획등을 실행할 때 체크해뒀다가 쓰는 것죠 

그 옆은 입력한 내용에 대한 포멧을 잡아줍니다. 텍스트형태만 보일지, 아니면 폰트나 효과등을 적용시킬지요.

그 옆 A 는 글씨체 문단모양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써보는게 최고에요! ㅋ


여기까지 설명하면 모든 기능을 충분히 다 이해하셨으리라 믿습니다.

진짜 써보면 알게 되실꺼에요 ㅎ


마무리:

장점 

1. 무료 어플리케이션임에도 불구하고 클라우드 기능으로 거의 모든 플랫폼에서 자신이 작성한 글을 조회는 물론 추가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2. 데스크탑버전은 화면 일부만 클리핑하는 기능과 아시는분 아시겠지만 

MS Office의 OneNote를 불러다가 저장할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깅도 수정만 조금하고 형태만 잘 잡아주면 가능합니다

3. 모바일용으로 사용시에도 데스크탑급의 글 편집기능이 가능하고 사진 첨부가 가능하며, 추가적인 에버노트 플러그인인 Skitch를 이용해 사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4. 자신이 기록한 내용을 링크를 생성하여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5.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에버노트 프로그램 설치할 필요없이 자신의 노트에 접근하여 조회 및 기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임시사용시에 편리합니다.

6. 블로그 및 뉴스기사를 배너나 멀티미디어를 제거하고 보는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물론 크롬에서 만입니다.

7. 인터넷의 자료들을 쉽게 자신의 노트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댓글은 달아주고 추천은 눌러주고 해주시는게 메너겠죠?ㅎ


단점

1. 무료로 사용한다면 월에 20MB만 업로드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 노트를 저장 시킬 수 없어서 인터넷이 접속되어 있어야합니다.

2. 용량을 많이 차지합니다. 많이 기록하고 동기화를 한다면 역시 어쩔 수 없는 사항입니다. 

3. 데스크탑 버전도 충분히 훌륭하지만 MS의 OneNote만큼의 문서 편집 및 사진 편집에 있어서 자유도와 체계적임을 누리기는 어렵습니다.


이 정도가 되겠네요 ㅎ

정말 필요한 기능만 담고 있고 담백하게 쓰기에 좋습니다. 

편리하고 빠르고 널리 이용가능 한 이 어플리케이션은 충분히 최고라 불릴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Evernote's Download Links

Officail : www.evernote.com

iOS : https://itunes.apple.com/kr/app/evernote/id281796108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vernote&h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