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시크라민, 시크한 매력이 있는 꽃 키우기

오늘은 시크라민에 대해 적을 껍니다~


간단히 소개하자면 이쁩니다 ㅎ

그리고 까칠합니다 상당히.. 지맘에 안들면 그냥 줄기에 힘이 쭉빠지나봐요;;

누울 때 : 더울 때(영상 20도 이상 이면 잘못자라기도 하고 또 누워요ㅡㅡ), 추울 때(영상 10도 미만), 목마를 때(칼 같음, 여지없이 누움.)


좋아보인다..

상당히 예민한 애들이에요 

꽃봉오리에 물이 닿으면 그 봉우리 줄기도 썩거나 누워서 일어날 생각을 안해요 ㅡ_ㅡ;

그래서 물줄때도 흙 위에다 주더라도 눈치보면서 줘야되요..


그리고 습기에 약합니다! 

잎이 노랗게 뜨고, 새로 나는 잎에 곰팡이 쓸고, 물컹물컹해져서 기분이 나빠져요..(개인적인 생각)

곰팡이 쓴 잎을 떼어내지 않고 있으면 번지니까 얼른 얼른 띄어주시와요~

그래서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길러주시는게 좋습니다!


이건 새 꽃봉우리에서 피어나는 중인 

모습입니다.

벤자민 버튼 같아요 주름진 상태로 슬슬 벌어집니다.




꽃잎이 떨어졌네요 ㅠ 헤어질때가 왔나봐요

잎파리위에 보시면 흰색 가루가 있는데 꽃이 흘린겁니다. 내가 그런거 아니에요



떨어진 꽃잎입니다. 저 상태로 꽃대에 붙어있던 거죠.

꽃봉우리가 펴지면서 꽃 잎들이 모두 하늘을 향해 치솟는 형태입니다. 정말 희안해요 ㅎ


관리방법

시크라민의 관리방법을 정리해봅니다~

직접보는 해는 별로 안좋아해요! 그래서 오전이나 오후에만 해드는 곳이면 좋습니다~

슬며시 들어오는 곳이라도! 안되면 전등이라도!

물은 위에서 주시지 마시고 흙 위에서 주세요! 대야같은 곳에 담구셔도 되구요!

(전 담구기를 주로 합니다. 흙이 알아서 쭈욱쭈욱 마셔요)

겨울이라 물이 잘 안마르니 흙표면 만져보시고 말랐을때 주시거나, 꽃 줄기들이 누우면 그때 주세요~ 미리 챙겨주면 습해져서 안좋아 질 수 있습니다.

습해져서 생긴 떡잎은 흙표면을 살짝 누르신 채로 떼어내 주세요~ 그게 좋습니다!

아 그리고 조금 큰 친구들은 밑에 물받이가 있어요! 물받이 물이 마르면 주셔요! 

번거로우시다구요? 그러면 또 누워요! 챙겨주세요~ 

그리고 꽃도 그런 경우가 있는데! 줄기가 보통 곧게 뻗어서 단단한데 조금 상한 줄기들은 꽃봉우리가 있는 곳이 다른 부분보다 심하게 얇게 느껴집니다! 

역시 떼어내 주세요! 그래야 다른 줄기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사실 이런 줄기들은 거의 누워요! ㅋ

말씀드렸던 것 처럼 어디서 어떤환경으로 자라는지 알 수 없기때문에 가장 정확하지 않은가라고 생각합니다!

실내에서 얼어죽지 않게 잘보관해주시면 내년 봄에 파릇파릇함을 선사할 것입니다!

(오래 산다는 거죠~!)


저번 포스팅에 안적었는데 건강하게 키우시고 싶으시면 식물자제 파는 곳에서 가정용 화초 비료같은걸 팝니다~ 어떤 식으로 사용하라고 비료에 적혀있으니 참고하셔서 건강하게 키워보세요~


까칠한 탓에 절 피곤하게 하지만 정말 색깔이나 모양때문에 전혀 질리지 않고 즐기면서 돌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얼마나 함께 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최선을 다해서 돌봐줄꺼에요  

너무 화려하고, 게다가 제법 꽃이 높은 곳에 있으니까 돋보이는 이 친구! 

다음에는 분갈이를 한번 해봐야겠네요~